광고

평택시-현대제철-공업계고 협력 협약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11/08 [19:41]

평택시-현대제철-공업계고 협력 협약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11/08 [19:41]

 

▲  평택시-현대제철-공업계고 협력 협약. (좌측부터 안중고 김진현 교장, 평택기계공고 김광회 교장, 유의동 국회의원, 현대제철 안동일 대표이사, 정장선 시장, 동일공고 정기학 교장)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8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지역의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관 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제철은 내년부터 10년간 총 3억 6,000만원(매년 3,600만원)을 평택시 소재 3개 직업계고(공업계열)에 우수학생 장학금과 실습기자재 구입비로 지정 기탁하고, 사내강사 학교 방문 특강 및 제철소 초청 견학을 통해 학생들에게 산업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교는 공정한 절차에 따라 장학금 수혜자 선정 및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시에서는 직업계고 취업지원, 특성화고 뉴딜 프로그램 등 취업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현대제철 안동일 대표이사는 “철강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며 “학생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 및 학교와의 협력체계를 더욱 확대하고 산업수요에 맞는 인재양성을 위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 유의동 국회의원, 현대제철 안동일 대표이사와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김광회 교장, 동일공업고등학교 정기학 교장, 안중고등학교 김진현 교장 등이 참석해 협약을 맺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박상진 한국언론인연대 회장,2015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언론공헌 단체 및 언론사 부문 대상 수상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