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삼석 국회의원, 한국농정신문 2019 국정감사 농해수위 우수의원 선정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10/30 [02:17]

서삼석 국회의원, 한국농정신문 2019 국정감사 농해수위 우수의원 선정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10/30 [02:17]

▲ 서삼석 국회의원(왼쪽)이 한국농정신문 선정 농해수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서삼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전남 영암,무안,신안)이 2019. 10. 29(화) 한국농정신문에서 선정한 2019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한국농정신문은 국정감사기간동안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농민의 대변인 역할을 충실히 한 의원중 자체 심의를 개최하여 최종적으로 2명의 의원을 선정하였다.

  

서삼석 의원은 국감을 통하여 아프리카 돼지 열병 소독제의 효능문제, 소나무 재선충병 약제 검증 절차 없이 사용등 가축 방역체계의 문제점과 체계적인 방역을 위해 방역청 신설을 촉구 하였다. 특히 WTO 지위 포기와 관련하여 채소류 농업보조금 지원이 WTO 보조금 허용치의 4%대에 불과함을 지적하고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소멸 위기에 처한 농촌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WTO 개도국 지위를 고수해야 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대책을 주문하였다. 농어촌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지자체와 지역농협과의 협력모델 개발을 제안하여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 냈다. 

 

생태계 파괴로 심각한 상황에 처한 칡덩굴 제거에 소금이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 된 만큼 전문적인 연구를 통하여 소금을 활용한 칡덩굴 제거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것을 제안, 각종 채소류 가격 안정을 위한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실시등 농어민들이 겪고 있는 현실타개를 위한 노력등이 우수국감의원으로 선정되는데 크게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서삼석 의원은 "우수 국감의원 선정으로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농정의 기본적인 패러다임을 바꿔 지속가능한 농어촌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감 소감을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박상진 한국언론인연대 회장,2015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언론공헌 단체 및 언론사 부문 대상 수상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