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기도의회 민주당,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 환영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9/09 [17:31]

경기도의회 민주당,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 환영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09/09 [17:31]

▲ 염종현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의원 (부천1)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 부천1)은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을 환영한다. 시대적 과제인 법무·사법개혁에 대한 전문성과 의지를 지닌 적임자로서 제 역할을 다 하길 기대한다."라고 9일 성명을 통해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은 "이번 인사는 극심한 진통 속에서 이루어졌다.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무차별 의혹과 인신공격이 자행되었지만, 의혹만 남발했을 뿐, ‘후보자 본인이 책임져야 할 명백한 위법행위’ 등 임명을 취소할만한 사유가 나오지 않았다."라며, 

 

"따라서 이번 조치는 대통령에게 부여된 헌법상 인사권을 적법한 절차에 따라 행사한 것으로 더 이상의 논란과 정쟁은 중지되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조국 법무부장관은 대통령이 맡긴 검찰개혁의 과제가 얼마나 막중한 것인지 가슴에 새기고, 이 과제를 제대로 수행하는 것만이 임명과정에서의 논란을 잠재울 수 있는 길이라는 점을 명심하라고 강조했다.

 

또한, 법무행정 최전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법무부 공무원에 대한 처우개선을 통해 검찰중심조직에서 탈피하여, 공정한 법무부,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역할에 매진하길 당부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350만 경기도민과 함께 이 과제의 수행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광고
광고
2019 평택시 오산비행장 에어쇼 성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