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문표 의원, 윤봉길 의사 동상 건립비 등 행안부 특교세 36억 확보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9/09 [16:24]

홍문표 의원, 윤봉길 의사 동상 건립비 등 행안부 특교세 36억 확보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09/09 [16:24]

 

▲ 홍문표 국회의원     

 

자유한국당(예산ㆍ홍성) 홍문표의원의 노력으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36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예산홍성 지역에 산재한 현안사업과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재난안전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게 되었다. 

 

예산군은 특별교부세로 총 16억 원이 확보된 가운데,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예산군 대표적 독립운동가인 윤봉길 의사의 동상건립과 공원조성을 위해 5억 원의 예산이 확보되었다. 

윤봉길 의사 공원조성사업은 지난달 충남도 추경을 통해서도 3억 원을 확보한 바 있다. 

이어서 예산군 신양면 일대 집중 호우 시 붕괴에 의한 하류지역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취입보 정비사업 3억 원이 확보되었으며, 광시면 월성리 소호정비사업 3억 원이 확보되어 재난안전에 대비할 수 있게 되었다.

 

홍성군도 총 16억원의 특별교부세가 확보되었으며, 엇각 형태의 삼지교차로 구조로 초행자교통 혼란 및 야간 시야 확보의 한계로 인하여 대형교통사고 유발 등 매우 위험한 상황이 초래되고 있는 홍성읍 소향삼거리 교차로 개선사업으로 9억 원이 확보되었다.  

이외에 홍성의료원∼홍성중학교간 도로개설사업비로 3억 원이 확보되어 노후화된 도로 개설이 이루어질 전망이며, 서부면 신리내동 저수지 개보수사업으로 3억, 갈산면 구성 방조제 3억 원이 확보되어 집중 호우시 재난안전에 대비할 수 있게 되었다. 

 

홍문표의원은 “그동안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지역의 열악한 재정현실에 대해 행정안전부 장ㆍ차관에게 지속적으로 설명하고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노력한 결과 예산을 확보하게 되었다며 배경 설명과 함께 국비확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교통 불편해소, 재난안전 등의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2019 평택시 오산비행장 에어쇼 성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