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인천시, 스마트워터시티 토론회 개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8/25 [08:54]

인천시, 스마트워터시티 토론회 개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08/25 [08:54]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깨끗한 물 관리 및 공급을 위한 해결책을 스마트기술에서 찾고자한다. 8월 21일 제물포스마트타운 대강의실에서 ‘깨끗한 물관리체계, 스마트워터시티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인천시가 주최하고, (사)인천스마트시티협회와 (사)한국스마트워터그리드학회가 주관하는 「스마트워터시티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계운 위원장(인천시 상수도혁신위원회), 홍윤식 교수(인천대학교) 등 여러 전문가와 박준하 행정부시장(인천시), 박영길 상수도사업본부장(인천시) 등 시 관계자 및 시민들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깨끗한 물관리 체계 마련을 위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번 토론회는 고희창 인하대학교 교수가 진행을 맡고, 인천대학교 홍윤식 교수가 ‘스마트워터 그리드의 도입과 적용’이라는 주제발표와 종합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하였다.  

 
 토론회는 지난 8월 5일 박남춘 인천시장이 수돗물 정상화 선언과 함께 약속한 상수도 혁신을 위한 수돗물관리시스템 보완, 노후 상수도관로 교체와 더불어 수돗물 공급에 스마트기술을 도입하여 ‘누구나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시현정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여러 전문가들과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었다”며, “이 자리에서 논의되고 건의된 방안들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취수원부터 수도꼭지까지 수돗물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워터 그리드 구축 관련 내용이 포함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홍문표 의원, "충남경찰청 5대 범죄 검거율 전국 꼴찌,도민안전 위한 치안유지 노력에 총력 기울여야"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