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기왕 前 아산시장發 노인 목욕권, 예산군 확산..양승조 지사 '노인버스무료' 타고 어르신 건강복지 훨훨 날아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7/12 [02:10]

복기왕 前 아산시장發 노인 목욕권, 예산군 확산..양승조 지사 '노인버스무료' 타고 어르신 건강복지 훨훨 날아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07/12 [02:10]

 

▲ 마을회관을 찾아 목욕권을 전달하고 있다.     

 

복기왕 청와대 비서실 정무비서관이 아산시장 재임시 추진한 어르신 위생무료혜택이 예산군으로 확산되고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75세 이상 어르신 버스무료정책을 이달 7월부터 추진하면서 노인건강위생 복지에 큰 활력을 띄고 있다.

 

이 복지 서비스는 위생관리에 도움이 되고 이동하며 활동하고 또래 어르신들끼리 즐거운 시간을 갖게 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예산군(군수 황선봉) 예산읍행정복지센터(읍장 함용섭)는 지난 8일부터 관내 마을회관을 방문해 ‘2019 하반기 어르신 목욕권’을 전달하고 있다고 지난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번 목욕권 전달은 군이 올해부터 1949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목욕비 지원에 나선데 따른 것이다.

 

목욕권은 상·하반기 각 6매씩 연 12매를 지원하며, 관내 13개 목욕탕에서 이용 가능하다.

 

현장 배부로 목욕권을 수령한 한 어르신은 “더운 날씨에 몸이 불편해 목욕권을 받으러 가기 어려웠는데 직원들이 직접 마을회관까지 방문해 전달해 주니 참 좋다”고 말했다.

 

함용섭 읍장은 “이번 목욕권 배부가 어르신들의 건강에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에서는 목욕권과 이발·미용권으로 구분하여 시행해 오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 '19 상반기 주요업무 및 민선7기 공약사업 점검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