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6.7일까지 모집, 의왕학습레일 사업 홍보,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 참여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6/03 [12:01]

의왕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6.7일까지 모집, 의왕학습레일 사업 홍보,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 참여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06/03 [12:01]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오는 7일까지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학습을 통해 배움과 나눔이 넘치는 활력 있는 도시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의왕학습레일’사업에 참여할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학습매니저는 민간·공공시설과의 공간 공유를 통해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추진하는‘의왕인생대학’과 지역 인적자원을 발굴하여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휴먼라이브러리‘인생도서관’에 대한 홍보 및 모니터링, 학습자 요구조사, 지역자원 발굴 등 다양한 역할을 한다.

 

팽생학습매니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과정은 6월 11일부터 7월 9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주2회씩 의왕글로벌인재센터 배움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과정에서는 평생학습매니저의 역할, 지역자원의 발굴 및 운영방법, 지역현황 조사, 시민 만족도 조사방법 등의 내용을 교육할 예정이다.

 

평생학습 자원활동에 관심있는 의왕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수강 신청은 6월 7일까지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edu.uiwang.go.kr) 또는 의왕시청 평생교육과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안혁 시 평생교육과장은“평생학습 문화의 저변확대가 고령사회를 살아가는 이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평생학습의 미래를 함께할 전문인 양성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평생교육과(031-345-2558)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복기왕 아산갑 컴백 첫 행보 현충사 참배 "극일"(克日)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